본문 바로가기
킹스맨 뉴스

(해외농구중계) 르브론, 클리퍼스 꺾고 4연패 탈출

by sportkingsman 2024. 1. 17.

(해외농구중계) 르브론, 클리퍼스 꺾고 4연패 탈출

(해외농구중계) 르브론, 클리퍼스 꺾고 4연패 탈출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농구중계) 르브론, 클리퍼스 꺾고 4연패 탈출

미국프로농구(NBA) LA 레이커스의 르브론 제임스가 폴 조지(LA 클리퍼스)를 앞에 두고 자유투라인에서 몸을 던지는 슬램덩크로 단숨에 분위기를 휘어잡았습니다.

 

레이커스 선수들은 몸으로 보내는 1984년생 베테랑의 메시지에 정신을 차렸고 승부처 집중력을 발휘해 4연패에서 탈출했

습니다.

 

레이커스는 8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2023~24 NBA 정규시즌 클리퍼스와의 경

기에서 106-103으로 이겼습니다.

 

끈질긴 수비로 상대 주득점원 카와이 레너드와 제임스 하든을 괴롭히면서 승기를 잡았습니다.

 

클리퍼스는 제임스를 막지 못해 5연승 상승세가 끊켰습니다.

 

제임스가 상대를 압도하는 힘과 속도로 더블팀 수비를 뚫어내면서 25점 8리바운드 7도움을 올렸습니다.

 

갈비뼈 부상을 털고 4경기 만에 돌아온 디안젤로 러셀은 팀에 필요했던 야전사령관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고, 앤서니 데이

비스도 공수 맹활약했습니다.

 

클리퍼스는 조지가 3점슛 4개 포함 22점, 이비차 주바츠가 공격리바운드 10개를 잡으며 22점 19리바운드로 고군분투했습

니다.

 

그러나 레너드가 야투 성공률 35.3%(17개 던져 6개), 하든(이상 15점)은 30.8%(13개 던져 4개)에 머물렀습니다.

 

러셀 웨스트브룩은 의욕 넘치는 움직임에도 7점에 그쳤습니다.

 

전반 초반 실책을 범한 제임스가 패스 속임수를 활용해 득점했습니다.

 

클리퍼스는 조지가 속도를 줄이는 동작으로 상대 수비 타이밍을 뺏었고 레너드가 속공에서 정면 3점슛을 터트려 앞서갔습

니다.

 

이에 토린 프린스가 과감한 돌파를 성공시킨 뒤 조지의 공을 뺏어 기세를 올렸는데 클리퍼스 노먼 파월이 반격의 덩크를 꽂

아 5점 차까지 달아났습니다.

 

2쿼터 레이커스는 실책으로 공을 잃어 웨스트브룩에게 실점했습니다.

 

제임스가 재빠른 몸놀림으로 주바츠를 따돌리면서 기세를 높였습니다.

 

하든은 클리퍼스 공격이 풀리지 않자 2대2 공격을 펼쳤고 직접 3점슛을 던졌습니다.

 

오스틴 리브스가 공격을 주도한 레이커스는 제임스의 골밑 장악력으로 추격했습니다.

 

하지만 주바츠가 공격리바운드에 이은 후속 득점으로 4점 우위를 지켰습니다.

 

제임스는 후반 시작과 함께 테런스 맨과 조지를 뚫고 자유투라인에서 몸을 던져 덩크를 터트렸습니다.

 

클리퍼스에선 상대 압박 수비에 고전한 레너드 대신 맨이 외곽포를 꽂았습니다.

 

조지도 주바츠의 스크린을 받아 3점슛을 넣었습니다.

 

러셀이 연속 3점을 꽂아 분위기를 바꾼 레이커스는 크리스찬 우드의 덩크로 81-77 리드를 가져왔습니다.

 

빠른 공격으로 4쿼터 기선을 제압하자 하든이 정확한 외곽포로 응수했습니다.

 

러셀이 속공 득점으로 10점 이상 차이를 벌렸는데 파월이 외곽에서 점수를 쌓아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이어 프린스가 외곽슛, 킹 제임스가 돌파로 공세를 높였습니다.

 

클리퍼스의 야투가 빗나가면서 레이커스가 승리의 미소를 지었습니다.